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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/멋쟁이사자처럼

[멋쟁이 사자처럼 부트 캠프 TIL 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2일차 Native C# 과 Unity C#

by 몰캉이이 2024. 11. 26.

 

C#

목차

    1. Native C#

    1-1. 프로젝트 만들기

    1. Visual Studio 2022 실행

     

    2. 새 프로젝트 만들기

     

    3. 템플릿 선택하기

     

    4. 프로젝트 이름, 저장 위치 정하기

     

    5. 추가 설정 하기

     

    6. 실행된 프로젝트의 모습

    1-2. 코드 작성하기

    1-2-1. 실행하기

    Ctrl + F5  : 디버깅 없이 시작

     

    실행하고 출력된 모습

    1-2-2. 코딩 규칙

    네임스페이스 ( namespace )
    코드가 있는 영역, 코드를 구분하는 이름

    namespace ConsoleApp
    {
    	// 코드
    }
    중괄호 { }
    코드가 들어갈 범위 설정
    범위 안에 다른 범위를 넣을 수 있다.

     

    들여쓰기
    코드를 가독성을 위해 사용
    중괄호를 사용하면 내부에 코드가 들여쓰기 된다.
    같은 중괄호 범위에 있으면 같은 량의 들여쓰기 안에 있다.

    세미콜론 ( ; )
    코드의 마침표

    주석 ( Comment, Annotation )
    코드에 남기는 메모
    코드 실행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.

     

    // 한줄 주석
    
    /// 연결 주석
    
    /*
    	범위 주석
    */
    
    // 선택한 줄에 대해서 주석처리
    // Ctrl + K + C : 선택한 줄 주석 처리
    // Ctrl + K + U : 선택한 줄 주석 제거

    2. Unity C#

    2-1. 코드 만들기

    1. 스크립트 만들기

     

    2. 더블 클릭으로 스크립트 실행하기

    using System;
    using System.Collections;
   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    using UnityEngine;
    
    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    {
    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    void Start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Hello Unity"); // Unity에서 사용하는 메세지 출력 방법 -> 사용 O
        }
    
    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    void Update()
        {
            
        }
        
        // 유니티에서 만든 스크립트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것이 있다.
    }

     

    3. 유니티 기본 함수

    using System;
    using System.Collections;
   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    using UnityEngine;
    
    public class BasicMethod : MonoBehaviour
    {
        void Awake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Awake Method");
        }
        
        void OnEnable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OnEnable Method");
        }
    
        void Start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Start Method");
        }
    
        void FixedUpdate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FixedUpdate Method");
        }
    
        void Update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Update Method");
        }
    
        void LateUpdate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LateUpdate Method");
        }
    
        void OnDisable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OnDisable Method");
        }
    
        void OnDestroy(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OnDestroy Method");
        }
   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