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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/멋쟁이사자처럼

[멋쟁이 사자처럼 부트 캠프 TIL 회고] Unity 게임 개발 3기 2일차 Native C# 과 Unity C#

by 몰캉이이 2024. 11. 26.

 

C#

1. Native C#

1-1. 프로젝트 만들기

1. Visual Studio 2022 실행

 

2. 새 프로젝트 만들기

 

3. 템플릿 선택하기

 

4. 프로젝트 이름, 저장 위치 정하기

 

5. 추가 설정 하기

 

6. 실행된 프로젝트의 모습

1-2. 코드 작성하기

1-2-1. 실행하기

Ctrl + F5  : 디버깅 없이 시작

 

실행하고 출력된 모습

1-2-2. 코딩 규칙

네임스페이스 ( namespace )
코드가 있는 영역, 코드를 구분하는 이름

namespace ConsoleApp
{
	// 코드
}
중괄호 { }
코드가 들어갈 범위 설정
범위 안에 다른 범위를 넣을 수 있다.

 

들여쓰기
코드를 가독성을 위해 사용
중괄호를 사용하면 내부에 코드가 들여쓰기 된다.
같은 중괄호 범위에 있으면 같은 량의 들여쓰기 안에 있다.

세미콜론 ( ; )
코드의 마침표

주석 ( Comment, Annotation )
코드에 남기는 메모
코드 실행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.

 

// 한줄 주석

/// 연결 주석

/*
	범위 주석
*/

// 선택한 줄에 대해서 주석처리
// Ctrl + K + C : 선택한 줄 주석 처리
// Ctrl + K + U : 선택한 줄 주석 제거

2. Unity C#

2-1. 코드 만들기

1. 스크립트 만들기

 

2. 더블 클릭으로 스크립트 실행하기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{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Debug.Log("Hello Unity"); // Unity에서 사용하는 메세지 출력 방법 -> 사용 O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
    }
    
    // 유니티에서 만든 스크립트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것이 있다.
}

 

3. 유니티 기본 함수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BasicMethod : MonoBehaviour
{
    void Awake()
    {
        Debug.Log("Awake Method");
    }
    
    void OnEnable()
    {
        Debug.Log("OnEnable Method");
    }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Debug.Log("Start Method");
    }

   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Debug.Log("FixedUpdate Method");
    }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Debug.Log("Update Method");
    }

    void LateUpdate()
    {
        Debug.Log("LateUpdate Method");
    }

    void OnDisable()
    {
        Debug.Log("OnDisable Method");
    }

    void OnDestroy()
    {
        Debug.Log("OnDestroy Method");
    }
}